현재 위치
  1. COMMUNITY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태반주사제 ‘라이넥’,러시아 코로나 환자 임상결과 논문 발표
작성자 JBP KOREA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86

코로나19 중증환자 염증반응- 장기손상 감소 가능성 시사


태반 전문 제약회사 JBP(㈜일본생물제제) 한국현지법인 ㈜제이비피코리아(대표 임홍석)는 러시아 Pirogov 국립 연구의학대학 연구팀에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한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러시아에서 2020년 4월부터 5월 사이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라이넥을 정맥 투여하며 증상 개선을 관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39세에서 86세까지의 총 28명으로, 대조군 14명, 라이넥 투여군 14명으로 구성됐다. 이 중 8명은 2형 당뇨, 12명은 죽상동맥경화증 및 관상동맥심장질환 등 합병증을 가진 환자였다. 이 환자들은 인공호흡기 또는 HFNC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이었으며, 대조군은 표준치료법으로 처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연구에서 라이넥 투여군은 혈중 페리틴이 감소함을 확인했지만, 대조군에서는 감소하지 않았다. 간기능 저하,  중증호흡기질환일 경우 혈중 페리틴이 높아지게 되는데, 코로나에 감염돼 적혈구세포가 용해될 경우 혈중 페리틴이 증가하게 된다.


또 중증도 감염에서 증가하는 C반응성단백질(C-reactive protein, CRP)도 라이넥 투여군에서 감소했으며, 14명 중 4명은 정상 수준까지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이와 함께 호흡이 어려웠던 11명의 환자의 산소포화도가 개선됐고, 간손상지표(AST, ALT)와 신장손상 지표인 크레아티닌 수치도 감소했으며 라이넥 투여군 CT 소견에서 폐 수치가 크게 개선되었고, 림프구는 증가함을 보여 그 결과 3일에서 15일 후 코로나19 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아 퇴원했다. 대조군에서는 3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 결과는 라이넥의 코로나19 중증환자에 대한 염증반응, 폐, 간, 신장 등의 장기손상 감소 가능성을 시사한다”며 “기전적으로 라이넥의 펩타이드 성분이 세포 및 조직재생에 관여한 것으로 보고, 후속 연구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반전문 제약회사 JBP는 일본 최초로 인태반 주사제 허가를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승인 받았으며 제이비피코리아는 한국 현지법인이다. JBP는 현재 일본, 러시아, 몽골, 아제르바이잔, 동남아시아 등에 태반주사제를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GC녹십자웰빙이 기술 이전을 받아 자체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태반주사제 라이넥은 인태반가수분해물로 국내에서는 GC녹십자웰빙이 식약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출처 : 약업닷컴


기사 바로가기 : http://www.yakup.com/news/index.html?nid=249013&mode=view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TOP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